스위스: 호텔 데 알프스 리뷰 (Hotel des Alpes)
TGT 평점: 9/10
루체른의 중심부에 자리한 호텔 데 알프스는 (Hotel des Alpes) 전통적인 스위스의 환대와 현대적인 편리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이에요. 아름다운 루체른이란 도시에 간 저희 가족이 머물렀던 호텔 데 알프스에 대한 자세한 리뷰입니다.
이미지 출저: Hotel des Alpes 홈페이지
장점:
호텔에 입구로 가자마자 제일 눈에 띄는 장점은 바로 위치에요. 루체른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유명한 카펠교 바로 앞에 있어서, 따로 계획해서 카펠교를 갈 필요가 없어요. 도보로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위치여서 루체른에 머무르는 동안 차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어요.
첫 유럽여행이여서 유럽호텔방은 작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생각보다 방이 넓어서 만족했구요, 이 호텔의 하일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발코니에서 보이는 카펠교인것 같아요.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발코니에 앉아서 보는 카펠교 덕에 그린델발트에 이어 매일 눈호강했습니다!
발코니에서 보이는 뷰
발코니에서 보이는 카펠교 야경
호텔 직원분들이 굉장히 친절했고, 궁금한게 있어 물어보면 너무 친절하게 알려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저희가 다른 나라 호텔들 정말 많이 가봤지만, 시설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호텔 직원분들의 태도에 따라 그 호텔의 호감도가 많이 좌우되더라구요. 레스토랑 추천부터 가볼만한곳들을 섬세하게 알려주고 도와주고 싶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고, 그 덕에 루체른 여행도 정말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된것 같습니다.
일라이도 즐기는 발코니 뷰
아쉬운점:
호텔 아랫층은 레스토랑들이 모여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밤 늦게 까지도 조금 시끄러운(?) 점이 아쉬웠습니다. 다행히 저희 가족 모두 한번 잠들면 누가 업어가도 모르게 깊게 자는 스타일이여서 자는데 방해되지는 않았지만, 혹시라도 밤귀가 밝으신 분들이라면 주의하셔야할것 같아요.
그리고 유럽은 다 작다라는 말을 방에서 느끼지는 못했지만 호텔 엘레베이터에서 느꼈어요 ㅋㅋ 정말 좁디좁은 엘리베이터. 그냥 이동수단이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큰 짐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루체른에 가신다면 호텔 데 알프스 만큼 편리하고 깨끗한 곳이 없을것 같아요. 직원분들도 친절했고, 도시를 둘러보는데 전혀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호텔 데 알프스는 단순히 머무는 숙소가 아니라, 루체른 방문을 더 풍부하고 진정성 있게 만들어주는 경험이 되어준것 같아요. 루체른 중심부에서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곳을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호텔입니다.